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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선되어야 할 교통신호 ( 추월차선 )바꿔보자 2020. 1. 22. 09:25반응형
이번에는 논란이 있는 내용이다.
아마도 이글을 읽는 사람들중 절반은 반론을 제기 할것 같은 내용임.
고속도로에서의 추월차선에 대한 내용임.
우선 내 입장은 추월차선은 잘못 도입된 정책이며,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함.
우선 추월차선을 법적으로 해석하면
- 3차로 이상의 고속도로에서 주행가능한 가장 왼쪽차선임 ( 무조건 1차선 아님 )
- 주행차선의 평균속도가 80km 이하로 떨어질 경우에만 추월차선으로 진입할 수 있음. ( 그외 불법 )
- 추월차선에 진입하면 주행하면 안됨 ( 즉 바로 앞차만을 추월하고 들어와야 함 )
- 추월할때 속도위한을 하면 안됨 ( 당근 불법임 )
우선 묻고 싶다. 저위의 법규들을 지키면서 추월차선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을까?
어차피, 추월차선이라는 개념이 불법을 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이다.
추월차선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특징이.
- 대부분 주행차로가 막히지 않아도 추월차선으로 달린다.
- 대부분 과속이다. ( 과속하지 않고 주행차선을 추춸하기는 사실상 어렵다 )
- 바로 앞차를 추월하고 다시 주행차선으로 돌아가지 않는다. ( 이부분에서 사람들이 잘 모르는데, 앞차를 추월하기 위해서 추월차로에 들어섰는데, 앞에 연속으로 또 차량이 있어서 연속으로 지나가는 순간 그건 주행의 개념이 됨, 즉, 추월차로에서의 주행을 하게 되므로 불법임 )
위와 같은 여러 조건을 따졌을때, 추월차선이라는 개념은 불법을 저지르지 않고서는 이용하기 힘든 개념임.
어떤 사람이 책상에 앉아서 이상적인 개념을 설계했다라고 밖에 생각되지 않는다.
즉, 현실과 전혀 맞지 않는 전형적인 탁상행정이라고 생각된다.
없어져야 할 개념이라고 생각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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